협회소식

한국해운협회,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에 제주 인재육성 장학금 전달

노현우 | 2024-04-01

한국해운협회,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에 제주 인재육성 장학금 전달

- 해운업계, 제주도와의 협력 방안 모색 지속 추진 -

 
 
 

한국해운협회는 41() 11시 해운빌딩에서 제주인재육성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. 전달식에는 한국해운협회 양창호 상근부회장과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(고승한 원장)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가했다.

한국해운협회는 2002년부터 도입한 제주선박등록특구제도로 국적선박의 경쟁력이 지속적으로 향상될 수 있었으며 이에 감사의 뜻을 담아 제주 지역 내 학생들의 장학금으로 6천만원을 기부했다.

한국해운협회 양창호 상근부회장은 제주도와 해운업계는 제주선박등록특구제도를 통한 긴밀한 관계라며 제주선박등록특구제도로 우리나라 해운회사들의 선박 90퍼센트 이상이 제주도에 등록하고 있으며 이는 어려운 해운 시황에도 우리나라 해운산업이 발전하는데 큰 기여를 해주었다고 말했다.

이어서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고승한 원장은 먼저 제주도의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전달해 주신 한국해운협회에 큰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히며 “2002년 제주도는 국제자유도시를 조성함과 동시에 제주선박등록특구를 도입하여 지금까지 한국해운협회와 상호 협력하고 있다. 앞으로 제주선박등록특구제도가 일몰 연장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.

이후 한국해운협회 양창호 부회장은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고승한 원장에게 제주 인재육성 장학금 6천만원을 전달했으며, 고승한 원장은 양창호 부회장에게 감사패와 꽃다발을 전달한 후 장학금 전달식에 참여한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진행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