협회소식

인사말

홈 > 협회소식 > 보도자료

이름 서가원 이메일
작성일 2019-08-30 조회수 238
파일첨부 20190830_한국선주협회_보도자료_한국선주협회 한국목재합판유통협회와 MOU 체결.pdf
20190830_한국선주협회_보도자료_한국선주협회 한국목재합판유통협회와 MOU 체결.hwp
제목
해운-목재업계 상생협력을 위한 MOU 체결



해운-목재업계 상생협력을 위한 MOU 체결


우리 목재화물 우리 선박으로 수송하는데 협력키로



한국선주협회 정태순 회장과 한국목재합판유통협회 박경식 회장은 8월 29일(목) 여의도 해운빌딩 10층 선주협회 대회의실에서 해운-목재업계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상호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.


특히, 양 협회는 금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상호 긴밀한 소통과 이해를 바탕으로 목재화물의 안정적 수송과 양 업계의 상생 및 동반발전을 도모하기로 하였다.


금번 업무협약의 주 내용은 목재 화물을 합리적 조건으로 화물을 선적하고, 선주협회 회원사가 수송할 수 있도록 협조한다는 내용이며, 수송계약 체결 시 해운법에 근거한 표준계약서 사용을 권고할 예정이다.

한국목재합판유통협회 관계자는 목재 수입품이 국적선사가 수송할 수 있도록 계약조건을 변경하는 등 국적선 적취율 향상에 노력할 계획임을 피력하였다.


이에, 한국선주협회 김영무 상근부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목재협회와 상생과 국적선사의 안정적인 화물확보를 기대함은 물론 정부의 해운 재건 5개년 계획이 실현하는데 긍정적인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.





이전글 강무현 전 해수부장관 한해총 회장 취임
다음글 선협 정태순 회장 KMI 양창호 원장에게 감사패 전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