협회소식

인사말

홈 > 협회소식 > 보도자료

이름 서가원 이메일
작성일 2019-09-10 조회수 178
파일첨부 20190910_한국선주협회_보도자료_중소 외항선사 저유황유 공급 MOU 체결.pdf
20190910_한국선주협회_보도자료_중소 외항선사 저유황유 공급 MOU 체결.hwp
제목
중소 외항선사 저유황유 공급을 위한 MOU체결



중소 외항선사 저유황유 공급을 위한 MOU체결


저유황유 공급 관련 선주협회-해운조합 상호 협력체계 구축




한국선주협회 김영무 상근부회장과 한국해운조합 임병규 이사장은 9월 10일(화) 서울 강서구 한국해운조합빌딩 8층 대회의실에서 “선박연료유(황 함유량 0.5% 이하)의 원활한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서”에 서명하고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.


특히, 양 협회 및 조합은 금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상호 긴밀한 소통과 이해를 바탕으로 0.5% 이하 저유황유의 안정적인 공급뿐만 아니라 시장 환경 변화에 공동 대응 등을 통해 동반발전을 도모키로 하였다.


동 협약은 오는 2020년 1월 1일부터 선박연료유의 황 함유량 상한선이 기존 3.5%에서 0.5%로 강화됨에 따라 초기 저유황유 공급가격 상승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국적선사에 황 함유량이 0.5% 이하인 양질의 선박 연료유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양 기관이 힘을 모은 것으로,


이 날 체결한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△ 시장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방안 등 정보교류 및 지원 △ 사업 추진에 필요한 정보교류 및 지원 △ 기타 협력이 필요할 것으로 추후 양 기관이 합의하는 업무 등에 대하여 적극 협조하기로 뜻을 모았다.


또한, 업무협약 내용의 구체화 및 원활한 이행을 위해 상설협의체를 구성, 정기회의 개최 등을 통해 △ 정유 업계 및 시장 동향, LSFO 관련 이슈 사항 등 수시 공유 △ 공급확대 방안 및 클레임 관련 공동대응 방안 협의 등을 상시 추진키로 하였다.


한국선주협회 김영무 상근부회장은 “이번 협약이 선주협회와 해운조합이 체결한 최초의 업무협약인 만큼, 내항과 외항을 아울러 많은 국적선사들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더욱 의미가 남다르다.”며 “국적선사 지원을 위해 함께 협조하는 해운조합에도 감사의 말을 전하며, 회원선사 지원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 구축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.”고 전했다.


한편, 한국해운조합 임병규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“우리나라 해운업계를 대표하는 두 기관이 함께 노력하는 만큼, 이번 협약이 원가 상승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조합원 및 회원사 여러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.”며 “앞으로도 다양한 방면에서 적극 협력하며, 양 기관이 상생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.”고 뜻을 밝혔다.




이전글 2019년 해운부문 대기환경 정책설명회 개최
다음글 강무현 전 해수부장관 한해총 회장 취임